IT

챗지피티 영수증, 청구서를 확인할 수 없을 때(유료 플랜 해지한 경우)

편팀장의 작업실 2024. 12. 31. 18:30

챗지피티 영수증을 제출해야 해서 OpenAI 계정 관리 페이지에 접속했다.

 

OpenAI 계정 관리 페이지  https://platform.openai.com/settings/organization/billing/overview

 

그런데 Billing history에서 No invoices found라는 말이 몇 번을 접속해도 뜰 뿐이었다.

 

챗지피티 billing history No invoices found

  유료 플랜을 쓸 때는 분명히 확인할 수 있었는데, 무료로 쓰고 있어서 그런가 하고 챗지피티한테 물어봤더니 아래와 같은 대답을 해 주었다.

챗지피티 billing history 문의 내역

  2번은 해당사항이 없으므로 결제 이메일을 여러 번 접속해 보고 스팸메일함으로 분류되었는지, 휴지통에 있는지 확인해 보았지만 없었다. 그래서 Open AI 지원팀에 문의했다.

 

https://help.openai.com/en/

하단에 있는 메시지 버튼을 클릭해서 문의를 남겼는데, 당연한 결과지만 1시간이 지나도 2시간이 지나도 읽는 사람은 없었다.

 

 

챗지피티 고객센터 1시간 넘게 답변을 기다리는 화면

 

그러다가 지푸라기를 잡는 심정으로 뭔가 있는가 보다 하며 영수증은 아니지만 아래의 메일을 눌러 보았다.

 

 

openai에서 보낸 메일

 

그랬더니 구독 관리라는 항목이 있었고 왠지 저걸 누르면 찾을 수 있을 것 같았다.

openai에서 보낸 구독관리라고 뜨는 화면
챗지피티 청구 내역

 

누르니까 위와 같은 화면이 나왔고, 청구서 내역의 항목을 누르니 드디어 영수증과 청구서를 다운 받을 수 있었다!

 

챗지피티 영수증과 청구서를 다운받을 수 있는 화면

 

 

이렇게 해 보고 저렇게 해 보고 대략 1시간 반은 걸린 것 같은데, 이 글을 보는 사람은 빠르게 해결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