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지피티로 블로그 배너 만들기
처음부터 챗지피티로 블로그 배너를 만드려고 한 것은 아니었다. 미드저니를 가입한 김에 미드저니를 이용해서 티스토리 배너를 만드는 것이 원 계획이었다. 미드저니를 처음 사용해 보는 나는 챗지피티에게 미드저니에서 배너를 만드는 법을 물어보았다.
챗지피티는 나에게 원하는 스타일을 자세히 알려 주면 프롬프트를 구체적으로 도와줄 수 있다고 말했고 나는 아래와 같은 추가 정보를 제공했다.
뭔가 좀 부족한 것 같아서 귀여운 느낌을 추가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제 됐다는 생각이 들어 이걸 미드저니에게 입력을 딱 했더니 미드저니는 아래와 같은 작품을 4개 만들어 주었다.
나는 이런 그림을 원한 게 아니었다. 게다가 미드저니에 관해서는 정말 대단하다는 소문을 많이 들어서 좀 많이 실망했다. 물론 프롬프트를 바꾸고 또 바꾸면 내가 원하는 그림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았지만 나는 베이직 플랜을 구독하고 있어서(한 달에 최대 200장까지 생성 가능한 플랜) 배너 만드는 데 미드저니를 많이 사용하기 아까웠다. 그리고 챗지피티도 할 수 있다고 하는데 챗지피티를 이용해 보자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챗지피티에게 직접 배너를 만들어 달라고 부탁을 했다.
그 결과는 위와 같은 그림이었다. 이상하게도 챗지피티가 그려 준 그림이 내 마음에 들었다. 그런데 문제는 이상한 글자였다. 영어랑 비슷하게 생겼지만 영어라고는 할 수 없는 글자, 글자만 없애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편집을 한 결과가 바로 아래와 같다!
편집 과정이 궁금한 분들을 위해 편집 과정을 간략하게 소개하자면 다음과 같다.
1. 그림의 아무 곳이나 클릭
2. 붓 버튼 클릭
3. 동그라미로 크기 조절
4. 선택
5. 챗지피티에게 요구사항 입력
이렇게 그림을 얻었다!! 야호!!
하지만 사실 숨겨진 과정이 있다. 나는 풀잎 옆의 얼굴 모양을 선명하게 만들고 싶었다.
그래서 얼굴 부분만 선택한 후 아래와 같이 요청해 보았다.
그랬더니 아래와 같은 결과물을 얻었다.
그리고 챗지피티는 이렇게 말했다.
보시다시피 얼굴이 아예 없어졌다. 없어진 얼굴을 되살리기 위해 왼쪽 얼굴을 선택하고 왼쪽 얼굴처럼 만들어줘라고 했더니 왼쪽 얼굴마저 사라지는 결과를 얻었다. 챗지피티는 아직 얼굴이 뭔지 모르는 듯했다. 그래서 그냥 조금 아쉽지만 글자만 지워진 사진을 선택하고 붓 그림 옆의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그림을 저장했다. 그리고 배너의 크기에 맞게 윗부분은 잘라서 지금의 배너를 완성했다.
챗지피티로 배너 만드는 법에 관해서 지금까지 썼는데, 챗지피티는 아직 그림 그리는 게 익숙하지 않은 상태다. 하지만 확실히 사용자가 뭘 원하는지는 더 잘 알고 있는 것 같다. 그리고 생성 속도도 미드저니보다 빠르다. 깔끔하게 처리가 된 완벽한 그림을 원한다면 미드저니를 추천한다.
챗지피티로 이미지를 생성하는 경우 장단점>>
-장점: 생성 속도가 빠르다. 한글로 프롬프트를 작성하여도 잘 알아듣는다.
-단점: 영어가 아니나 영어인 듯한 글자를 생성하기도 한다. 편집할 수 있는 부분이 많이 않다. 이미지를 많이 만들어 달라고 하면 더 이상 만들 수 없다고 말하기도 한다.
*필자는 챗지피티 플러스를 구독하고 있습니다.